유머토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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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린과 울트라리스크에 관해 몇가지 하겠습니다 1. 사람들이 테란 VS 저그전이나 또는 저그 VS 테란전에서 상대

1. 사람들이 테란 VS 저그전이나 또는 저그 VS 테란전에서 상대 저그가 울트라리스크를 뽑으면 상대 테란도 체제를 바꿔서 마린 메딕은 버리고 다른 유닛 체제로 가야 하는게 맞을텐데 어째서 마린메딕과 사이언스베슬만 고집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2. 마린의 체력은 40이고 울트라리스크의 체력은 400이라서 이 두 유닛의 체력 차이를 비교해보면 무려 10배나 차이가 나는데 어째서 마린은 울트라리스크에게 상대가 안된다는걸 알면서 자꾸만 울트라리스크에게 덤비는 이유가 무엇입니까?3. 공방 0업에 사거리 업글도 안되있고 스팀팩 업글도 안된 완전 노업마린이 울트라리스크 전용 방어력 업그레이드된 울트라리스크와 공방 각각 3업씩 업글된 울트라리스크를 죽일려면 총 몇대를 쳐야 죽으며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걸립니까?

1. 메카닉으로 체제를 전환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우선 전환하는데 돈, 특히 가스가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머신샵을 추가한 팩토리 가격은 미네랄 250, 가스 150 입니다. 여기에 탱크 한 대만 뽑아도 가스가 250이나 필요합니다.

체제를 바꾸는 동안 병력을 뽑을 자원도, 시간도 부족합니다. 만약 저그가 그 타이밍을 노리고 들어온다면 속절없이 밀리게 됩니다.

겨우 메카닉으로 바꿨다 해도 비싼 가격에 비해 의외로 쉽게 카운터쳐집니다. 마리당 25원밖에 안하는 저글링으로 갉아먹을 수도 있고, 퀸의 브루들링 한 방이면 탱크가 사라집니다. 베슬이 없으면 역뮤탈이나 가디언에게 당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메카닉으로의 전환은 내가 자원이 많고 유리할 때나 가능합니다. 이미 울트라가 나올 정도면 차라리 가성비가 좋은 마린메딕 + 베슬로 저그 멀티를 갉아먹는 것이 훨씬 더 낫습니다.

2. 마린은 1:1로 싸우면 일꾼을 빼고는 이길 수 있는 유닛이 없습니다. 하지만 극초반이 아닌 이상 마린이 혼자 다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마린의 진짜 힘은 저렴한 가격 + 많은 숫자에서 나오는 밀집 화력입니다. 당장 10기만 모여도 공격력이 60으로 늘어납니다. 여기에 스팀팩을 쓰면 공격속도가 2배 더 빨라지고, 메딕이 붙으면 어느정도 유지력도 생깁니다.

반대로 울트라는 덩치가 커서 여러 마리가 동시에 달라붙기 힘들고, 붙었다 해도 한 번에 한 유닛만 때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베슬 이레디로 울트라의 체력을 빼놓고, 업그레이드에서 앞서거나 메딕이 길막을 잘하면 테란도 승산이 있습니다.

3. 노업 해병의 공격력은 6, 키틴질 업을 한 풀업 울트라의 방어력은 6입니다.

스타에선 공격력과 방어력이 같으면 최소 데미지인 0.5만 들어갑니다.

울트라의 체력은 400이고, 저그 유닛은 4초마다 체력을 1씩 회복합니다.

따라서 노업 해병으로 죽이려면 약 1,182대를 때려야 하며, 시간으로 환산하면 약 763.2초 / 12분 42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